해밀턴과 거문도의 차이(?)에 관해서는 앞서 몇 가지 기재하고 있어 언급을 자제해 놓고 어쨌든 그 호텔 옆 참사에 대해서는 국가 고인 유족 위로 보상금 1000만원, 장애등급별 약 2000만원의 지원금 뉴스에 별 반응을 보이지 않아 그 노무대원 선생 사건에 대해 깊은 분노를 금할 수 없다. 과연 은메이로들 말인가? 인과응보로 말하는 거야?천재냐? 인재냐…PAN 탄소섬유(Carbon Fiber)는 수많은 탄소 원자가 결정 구조를 이루며 길게 늘어선 분자 사슬로 이루어진 섬유다.공업적으로는 대개 폴리아크릴로니트릴(polyacrylonitrile, PAN)[1]이라는 탄소화합물을 가열하여 만든다.PAN이 아닌 석유화학공업의 부산물인 피치나 합성섬유인 레이온을 이용하여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오늘날 거의 모든 탄소섬유는 PAN으로 만들어진다. PAN으로 만든 탄소섬유가 가장 품질과 인장강도가 좋기 때문이다.2015년까지는 탄소섬유 대부분을 아시아에서 생산했지만 북미, 유럽 업체들이 생산량을 대폭 늘리면서 생산지가 다변화됐다. 과거에는 미쓰비시레이온, 토호테낙스, 도레이(브랜드명은 도레이카 Toray Ca) 등 일본 업체와 졸텍(Zoltek), 헥셀(Hexcel), 사이텍(Cytec) 등 미국 업체들이 시장을 지배하는 구조였지만 유럽에서 탄소섬유 수요가 늘면서 유럽 업체들이 새롭게 등장했다.2015년 이후에는 탄소섬유에 관심을 보인 BMW, 폭스바겐그룹의 지원 아래 유럽 업체들이 크게 성장해 불과 2~3년 만에 독일 SGL Carbon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탄소섬유 업체가 됐다. 일본 도레이가 미국 졸텍을 인수해 세계 최대 제조사가 됐고 벨기에 화학회사 솔베이가 미국 사이텍을 인수했다. 중국 정부의 보조금을 등에 업은 중국 업체들도 약진했다.가격 문제로 슈퍼카, 우주왕복선, 항공기처럼 매우 비싼 경우에만 사용된다. 예를 들어 람보르기니나 페라리에서 출시되는 차종이나 두카티 등 이륜차 기종 등.(렉서스 LFA의 부품 제작에 쓰이기도 했으나 제작 과정이 너무 힘들어 로어암과 서스펜션부는 카본 제작을 포기하고 알루미늄 모재를 고압 압착하여 절삭 가공으로 만들었다고 한다.파가니에서는 탄소섬유의 단점을 보완한 티타늄 카본을 선보였다지만 믿을 만한 기술적 자료는 찾아보기 힘들다.) 최근 탄소섬유 제품이 친환경적이지 않다는 이유로 여러 나라에서 산업 자체를 퇴출시키려는 분위기다. 그 이유는 탄소섬유 먼지가 인간 폐에 치명적이기 때문이다. 본문 렉서스 LFA 두 번째 사진의 작업자를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문제는 BMW i3를 비롯한 풀카본 차체의 차량이 그대로 안고 있는 문제인데. 사고 시 탑승자를 무사히 꺼내기 위해서는 탑승자를 대형 비닐팩으로 덮어 격리시키고, 거기에 산소를 공급하는 박음질 방법을 이용해 꺼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린 바 있다.[8] )인건비가 싸고 노동집약적 산업인 탄소제작을 중국에서 해왔지만 그쪽은 산업화만 생각하다보니 환경규제도 적다. 그래서 자전거 제조사 스페셜라이즈드에서는 탄소섬유자전거를 제작하는 업체다운 책임을 지고 폐기 대신 재활용을 선택한다고 한다. 이 탄소섬유는 폐기에 드는 비용보다 재활용하는 비용이 몇 배는 비싸게 든다.현재 대한민국에서는 전라북도가 적극적으로 탄소섬유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2016년 5월 29일 「탄소소재 융복합 기술 개발 및 기반 조성 지원에 관한 법률(탄소소재법)」이 제정(2016년 11월 30일 시행)되어 국내 탄소섬유 사업의 기반이 마련되었으며 전라북도에서는 효성(현 효성첨단소재㈜를 중심으로 전주 탄소밸리를 구성 중이다. 또한 경상북도에서 역시 구미시에 일본 도레이사를 중심으로 탄소클러스터를 구성중. https:/namu.wiki/w/%ED%83%84%EC%86%8C%EC%84%AC%9C%A0.한국 기업 중에서는 효성 첨단 소재(주)이 전주 공장에서 생산하지만, 일본의 탄소 섬유 기업 도레이가 한국에 공장을 세운 것이 더 선발에 있던 이해 관계에 점차 나뉘어 미국 듀폰과 연계한 효성이 탄소 섬유 사업을 강조하는 국내에서도 볼 수 없는 경쟁 구도를 형성하고 관심이 높아진 것이다.특히 옛 동지 기계, 즉 현재 종합 기계 메이커 시바우라 기계가 사출기 자동화 사례로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을 경량화 사출 성형 기술 등을 자사 사출기로 시연하는 등 관련에서도 관심을 끌게 되었는데, 전기 자동차용 사출 기계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더 관심을 끌게 되었다.국내 공식 파트너사는 한국 엑트 엔지니어링(주). http://robotzine.co.kr/entry/263081[전문가 기고] 사출성형 공정에서의 로봇자동화① – 수직사출기 – 로봇기술 니혼시바우라기계(구 도시바기계)는 사출기와 압출기, 공작기계, 나노가공기, 로봇, 제어기, IIoT 등 폭넓은 제조기술 영역에서 높은 수준의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robotzine.co.kr[전문가 기고] 사출성형 공정에서의 로봇자동화① – 수직사출기 – 로봇기술 니혼시바우라기계(구 도시바기계)는 사출기와 압출기, 공작기계, 나노가공기, 로봇, 제어기, IIoT 등 폭넓은 제조기술 영역에서 높은 수준의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robotzine.co.kr숄츠 독일총리 내달 4일 중국 방문 아디다스 지멘스 등 기업인 대거 동반 [서울=뉴시스]박준호 기자 = 리커창 중국 총리 초청으로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11월 4일 중국을 공식 방문한다고 중국 정부가 공식 확인한 newsis.comhttp://www.mediherald.com/news/articleView.html?idxno=52811세브란스, ‘2022년 국내 최초 중입자 치료’…연세의료원·도시바, ‘국내 최초 중입자 치료기 도입 계약’ 체결-메디컬헤럴드 꿈의 암 치료로 불리는 ‘중입자 치료’를 2022년부터 세브란스병원에서 받을 수 있다.연세의료원(의료원장 윤도흠)과 일본 도시바(…www.mediherald.com )세브란스, ‘2022년 국내 최초 중입자 치료’…연세의료원·도시바, ‘국내 최초 중입자 치료기 도입 계약’ 체결-메디컬헤럴드 꿈의 암 치료로 불리는 ‘중입자 치료’를 2022년부터 세브란스병원에서 받을 수 있다.연세의료원(의료원장 윤도흠)과 일본 도시바(…www.mediherald.com )해밀턴과 거문도의 차이(?)에 관해서는 앞서 몇 가지 기재하고 있어 언급을 자제해 놓고 어쨌든 그 호텔 옆 참사에 대해서는 국가 고인 유족 위로 보상금 1000만원, 장애등급별 약 2000만원의 지원금 뉴스에 별 반응을 보이지 않아 그 노무대원 선생 사건에 대해 깊은 분노를 금할 수 없다. 과연 은메이로들 말인가? 인과응보로 말하는 거야?천재냐? 인재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