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545 e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승기/gv80 고민하지마!

#BMWX5 #BMW하이브리드 #제네시스gv80

얼마 전 제네시스 gv80의 시승기를 게재했습니다.시승하고 고민 끝에 바로 계약을 했어요.(에르고 모션 시트 외 풀오프/블랙/스모키그린)

#제네시스 #gv80 #시승기 #현대드라이빙라운지 둘째 아들이 태어나면서부터 카시트 2개를 설치하고 유모차와 왜건…blog.naver.com

계약을 하고 대기 중인 상황인데 22년식 출고가가 11월부터 제작돼 연내 받아볼 수 있을지 미지수이고 옵션 가격도 조금씩 올랐다고 해서 다시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등 취득세를 제외한 8천 중반의 gv80을 그대로 기다릴지, 동급의 다른 차를 알아볼지.

사실 남편은 처음부터 전기차를 고민했지만 아직 충전 인프라가 갖춰지지 않았다고 생각해서 우리 집의 마지막 내연기관차라고 생각하고 제네시스 gv80으로 선택한 겁니다.

그중 동급 SUV 중에서는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BMW X5의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알게 됐습니다.

궁금하고 한번 타보려고 시승할 수 있는 전시장에 다녀왔습니다.

[BMW 부천 전시장 코오롱 모터스]

경기도 부천시 경인로 96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에서 사전에 연락을 취했던 영업사원을 만나 2층 쇼룸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전시장이라고 해서 모든 모델이 있는 것은 아니고 사전에 연락을 취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찾았어, 얘!BMWX545ephev! (맨 오른쪽)

제네시스 gv80 시승기에 비해 사진이 적습니다.

제네시스 gv80 시승은 우리 가족끼리 단독으로 1시간 정도 타봤는데 BMW X5는 영사님과 동승한 지 오래되지 않았거든요.

워낙 차를 좋아하고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 이미 많은 정보를 알고 있지만 처음 실물로 보는 거라 남편도 꼼꼼히 체크 중!

BMW X5 45e phev

일반 하이브리드 모델 차량과 달리 플러그인(직접충전) 하이브리드 모델이기 때문에 순수 전기모드 135km까지 최대 속도를 낼 수 있으며 국내 인증 약 54km 정도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1회 완충기준/6~10시간 소요)

그 모델은 급속 충전은 할 수 없고 완속 충전만 되어 있습니다.

또 회생제동이 가능해 일상 주행 중 자동 충전이 가능합니다.(2km 주행시 1km 충전)

주행 시 전기 배터리를 모두 소모했을 때는 가솔린(스포츠 모드)만으로도 달리면서도 자동 충전이 가능합니다.

실내는 보자마자 응?국산차에 비해서 확실히 클래식한? 분위기가 있었어요.난 보자마자 gv80 그냥 기다리라고 했을 정도.. (웃음)

센터파시아 컬러가 별로였는데 디폴트 때문에 변경도 안된다고 한다^^;;

찾아보니까 개인적으로 튜닝해서 쓰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BMW X545 ephev는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 사용할 수 있으며 HUD로 티맵과 연동해 주행 중 경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 타는 차가 JEEP 체로키인데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선을 연결해야 하거든요.그 선에 조금만 닿아도 사라져버리는 초예민함!!

타면서 많이 불편했기에 개인적으로 무선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더군요.(대신 수입차라 기본 내비게이션이 별로인 것 같다…)

BMW X545 ephev의 트렁크 실측 사이즈.

세로100 가로110

제네시스 gv80에 비하면 조금 작았어요.

가로 110 가로 105~135

불과 10cm정도 차이인데 육안으로 보기에는 차이가 많이 나보였어요. (아.. 이것만 보면 gv80인데..)

또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트렁크 하단에 배터리가 들어가 있어 내연기관차에 비해 하단 공간 활용이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다른 브랜드의 하이브리드 차량과 비교하면 배터리 내장으로 인한 트렁크에 단차가 없고 하단 공간을 활용할 수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기존 X5와 동일한 트렁크 사이즈입니다.

시승을 할 생각은 아니었는데 차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셔서 시승까지 해봤습니다.

전기 모드로 주행을 시작하면 시동을 걸었을지도 모를 정도로 굉장히 조용했습니다.남편도 운전 질감이 아주 좋대요.

전기 모드 차량의 진동이 거의 없었고 소음도 없었습니다.실내 에어컨 소리만 들릴 정도로!

기존 내연기관차의 떨림이나 소음이 없었기 때문에 저는 조금 위화감을 느꼈기 때문인지 취할 것 같기도 했습니다. 뒷자리라서 그런가?

하이브리드 모드가 가솔린으로 바뀌는 변속 타이밍이 느껴지지 않아 정숙성과 부드러운 주행감이 유지됐다고 해요.

스포츠 모드를 후크치고는 잘 되었지만 순간 가속감이 적었다고 해서 찾아보니 45i와 동일한 6기통 터보 엔진을 사용했지만 하이브리드에 맞춰 약간의 디튠(스펙 조정)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현재 저희가 고민하고 있는 차들의 등급을 2가지 비교해보았습니다.(완벽한 라온언니의 시점/참고해주세요!

구분 BMW X545 ephev 제네시스 gv80 연료전기+가솔린 가솔린 엔진 6기통 트윈 터보 4기통 터보 에어서스 없음(전자식 서스펜션) 차량크기 높고 넓으며 복합연비 11.4/km8.6/km 트렁크 내부크기 가로 110 세로 100 가로 105~135 세로 110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 유선주행 가능 옵션질 일부 가능 기타 차이점 2열 리클라이닝 불가 2열 창문 햇빛가리개 없음 2열 창문 2열 리클라이닝 가능 2열 창문 2열 리스너

BMW는 1억이 넘는 차라 쉬운 선택지는 아니지만 어차피 업그레이드할 생각을 해봐야겠네요.

H, BMW X545 ephev는 계약 시 한 달 안에 출고가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gv80이 계약하고 일찍 나왔더라면 이런 고민도 없었을 텐데 어쨌든 엉망인 현대차다.

끝!!!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