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와 부의 판도를 뒤집는 2022 트렌드 《뉴미디어 트렌드 2022》

비즈니스와 부의 판도를 뒤집는 《뉴미디어 트렌드 2022》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다가올 새해에 대해 호기심을 유발하기에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이라도 2022 트렌드에 대해 정리해본다.사실 트렌드와 관련된 서적들이 무한히 많지만 최근 트렌드가 ‘미디어’이기 때문에 시대에 빼놓을 수 없는 ‘뉴미디어 트렌드’에 대해 핵심 키워드들이 두드러져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비즈니스와 부의 판도를 뒤집는 《뉴미디어 트렌드 2022》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다가올 새해에 대해 호기심을 유발하기에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이라도 2022 트렌드에 대해 정리해본다.사실 트렌드와 관련된 서적들이 무한히 많지만 최근 트렌드가 ‘미디어’이기 때문에 시대에 빼놓을 수 없는 ‘뉴미디어 트렌드’에 대해 핵심 키워드들이 두드러져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샌드 박스 네트워크 데이터 연구실의 저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방대한 양의 유튜브 데이터를 분석하는 팀.매일 올라오는 2만 여개의 콘텐츠와 상위 1만 여개의 유튜브 채널 데이터를 분석하고 유튜브 공식 파트너사에 제공되는 CMS를 통해서 매일 10GB정도의 채널 내부 데이터를 독점적으로 확보하고 있다.국내 유일의 유튜브 빅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쓴 이 책에 가장 핵심적인 10종류의 트렌드 키워드를 담았다.사회 문화의 변화를 이해하려는 독자에게 콘텐츠와 뉴 미디어 산업에 대한 최신 동향과 인 사이트를 전한다. 저자 소개

샌드박스 네트워크 데이터랩 저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방대한 양의 유튜브 데이터를 분석하는 팀.매일 업로드되는 2만여개 콘텐츠와 상위 1만여개 유튜브 채널 데이터를 분석하고 유튜브 공식 파트너사에 제공되는 CMS를 통해 매일 10GB 정도의 채널 내부 데이터를 독점적으로 확보하고 있다.국내 유일의 유튜브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쓴 이 책에 가장 핵심적인 10가지 트렌드 키워드를 담았다.사회문화의 변화를 이해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콘텐츠와 뉴미디어 산업에 대한 최신 동향과 인사이트를 전달한다.저자 소개

샌드박스 네트워크 데이터랩 저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방대한 양의 유튜브 데이터를 분석하는 팀.매일 업로드되는 2만여개 콘텐츠와 상위 1만여개 유튜브 채널 데이터를 분석하고 유튜브 공식 파트너사에 제공되는 CMS를 통해 매일 10GB 정도의 채널 내부 데이터를 독점적으로 확보하고 있다.국내 유일의 유튜브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쓴 이 책에 가장 핵심적인 10가지 트렌드 키워드를 담았다.사회문화의 변화를 이해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콘텐츠와 뉴미디어 산업에 대한 최신 동향과 인사이트를 전달한다.저자 소개

샌드박스 네트워크 데이터랩 저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방대한 양의 유튜브 데이터를 분석하는 팀.매일 업로드되는 2만여개 콘텐츠와 상위 1만여개 유튜브 채널 데이터를 분석하고 유튜브 공식 파트너사에 제공되는 CMS를 통해 매일 10GB 정도의 채널 내부 데이터를 독점적으로 확보하고 있다.국내 유일의 유튜브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쓴 이 책에 가장 핵심적인 10가지 트렌드 키워드를 담았다.사회문화의 변화를 이해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콘텐츠와 뉴미디어 산업에 대한 최신 동향과 인사이트를 전달한다.저자 소개

목차 partㅣ과 part2에서 구성 part1_데이터에서 찾아 유튜브 인사이트 01_성숙기에 접어든 유튜브의 어제와 오늘 02_취향 콘텐츠의 바로미터 유튜브 분야별 주요 플레이어 part2_10의 키워드로 보는 뉴 미디어 트렌드 01_새 나, 서브 캐릭터의 전성 시대 02_팬텀 문화의 탄생과 진화 03_ 짧고 강력한 쇼트 폼 콘텐츠 04_호모지프스 집에서 먹고 노는 새 인류 05_재테크에 진심인 MZ세대, 어디까지 투자했다?06_메타 버스, 상상 속의 세계가 현실 07_원본 콘텐츠 전쟁 08_e스포츠, 마이너에서 메이저로 09_브랜드 콘텐츠 시장의 성장과 진화 10_알고리즘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살아남는 법”뉴 미디어를 제외하고 조사하는 트렌드는 절반에 불과하다!”YouTube, TikTok, OTT슈퍼 IP, E커머스, 메타 버스까지 사회 문화 전반을 관통하는 뉴 미디어 키워드를 망라.

목차 partㅣ와 part2로 구성 part1_데이터로 알아보는 유튜브 인사이트01_성숙기에 접어든 유튜브의 어제와 오늘 02_취향콘텐츠 바로미터, 유튜브 분야별 주요 플레이어 part2_10 키워드로 보는 뉴미디어 트렌드01_새로운 나, 서브캐릭터 전성시대02_팬덤문화의 탄생과 진화03_짧고 강력한 숏폼 콘텐츠04_호모집스, 집에서 먹고 노는 신인류05_재테크에 진심인 MZ세대 어디까지 투자해봤니?06_ 메타버스, 상상 속 세계가 현실로 07_ 오리지널 콘텐츠 전쟁 08_ e스포츠, 마이너에서 메이저로 09_ 브랜드 콘텐츠의 성장과 진화 10_ 알고리즘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살아남는 법. 뉴미디어를 제외하고 알아보는 트렌드는 절반에 불과하다!유튜브, 틱톡, OTT, 슈퍼IP, 이커머스, 메타버스까지 사회문화 전반을 관통하는 뉴미디어 키워드를 망라!

 

PART1_핵심 키워드로 주요 내용, 우선 국내 유튜브 시장의 규모와 특징을 살펴보면 폭발적으로 증가한 성장기의 궤도에서 벗어나는 성숙기에 들어갔다.유튜브 알고리즘은 채널 크기에 관계 없이 입맛에 맞는 콘텐츠를 정교하게 추천하고 주기 때문에 규모가 작은 채널에서도 얼마든지 시청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샌드 박스 네트워크 데이터 연구실에서 최종 선정된 바ー티칼은 “엔터테인먼트””라이프 스타일””전문 분야””푸드””음악””게임”에서 총 6분야를 꼽았다.대표 크리에이터 엔터테인먼트 채널 보름, 껌 파업 GAMST, 파뿌리, 피식 대학, 침착 맨, 보물섬 엔조이 커플, 진·영진, 문명 특급 라이프 스타일 GYMJONG KOOK, 피지컬 갤러리, 루퐁네, 존 불, kiu기우 선생님 강 스타일리스트, 조·효진 HYOJIN, 지현 쿵, Zoe’s조에 전문 분야 한·뭉쵸루 TV, 섬 프로 TV_경제의 신과 함께, 오토 포스트, 잇소프, 슈카 월드, 신 싸이 무당, 모든 직업 푸드, 김·한 바얀 시의 MOCA R임 괴물 쥐 유튜브, 랄로, 김·김성태 TV, 악동 김·블루, 테스터 정훈, 안 해우왓크굿도의 게임 방송, 김·재원의 즐거운 세계, 두 투 투https://i.aagag.com/o/EdCBe.jpg

PART2_키워드 10서브 캐릭터-스마트 폰 대중화와 통신 기술의 발달로 한 사람이 다양한 펠로 소나를 보이고 주는 세상.(사망 여우 TV, 카피츄, 피식 대학, 펜스 등)팬텀_특정 인물이나 분야가 열정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분야를 불문하고 팬덤 없이는 성공하기 어렵다.(최· 준, 플루엔 서의 영향을 받은 도서 시장 트렌드_미라농나, 급식 왕 GO, 에그 박사 등)쇼트 폼_대표적으로 TikTok이 있고 좋아하는 콘텐츠의 길이는 연령이 낮을수록 짧다.(TikTok, InstaRealth, GoogleShorts, Netflix”Paysrap”등)HOMOZIPX_집은 단순한 주거 공간이 아니라 생활의 중심인 무대로 사는 신인류에서 자신의 생활 플랫폼을 진화시키고 있다(집에서 즐기는 클래스 101등)밈 테크-투자자 콘텐츠로로브 록스 등)오리지널 컨텐츠_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는 보편적인 콘텐츠가 아닌 특정 플랫폼에서나 볼 수 있는 독점적인 가지를 가져야 한다.(넷플릭스, 왓챠, 디즈니 플러스, HBO맥스, 웨이브, 티 빙, 카카오 텔레비전, 네이버 쿠팡 플레이 등)e스포츠-게임을 매개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기록 또는 승부를 겨루는 경기 및 부대 활동.(유튜브 채널”매드 무비”)를_컨텐츠 중에 자연스럽게 광고를 녹인 것.(유튜브 채널”planD계획 디”채널과 “메디 프레소””SUNBA손원”채널과 “요기 요”등)알고리즘_이용자의 이용 기록과 개인 정보 등의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보여일련의 광고나 규칙을 보인다.지금까지 트렌드가 가져온 뉴미디어 트렌드 2022를 살펴봤다. 사실 유튜브를 많이 접해본 적이 없는 저로서는 채널이 생소한 게 많았지만, 이 책을 접한 후 경제에 대해 채널 구독 완료.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궁금하거나 플랫폼을 활용해 자신이 하는 일에 접목하려는 분들이라면 여러모로 큰 도움이 될 것이다.뉴미디어 트렌드 2022 저자 샌드박스 네트워크 데이터랩, 노성상, 김세미나, 오혜신 출판 샌드박스 스토리 출시 2021년 11월 03일.#뉴미디어트렌드2022 #본스타그램 #트렌드 #책리뷰 #유튜브 #뉴미디어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