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Tencent): 전기차 시장의 야심, 자율주행 클라우드 제품 출시

텐센트(HK.00700) 관련 기사 공유드립니다.(Source: cnbc / 2022년 6월 27일)

키포인트 텐센트는 자율주행 시스템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함으로써 운전자 텐센트의 소셜 미디어와 지도 앱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갖춘 중국 국내. 다른 자동차 제조사를 위한 올인원 클라우드 제품을 출시했다.

텐센트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부사장인 리우 슈콴은 금요일 CNBC에 BMW와 일부 미국 자동차 회사들이 이미 이 회사와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어느 미국 자동차 회사와 협력하고 있는지 명시하기를 거부했습니다.

Liu는 그의 회사가 BMW, SAIC(상하이 모터) 및 Nio를 포함한 거의 40개의 자동차 브랜드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120개의 차량 모델을 포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의 BMW iX 전기 SUV는 텐센트의 WeChat 메시징 앱의 자동차 버전이 탑재된 최초의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중국의 인터넷 대기업 텐센트가 중국의 거대한 전기차 시장에서 자동차를 판매하려는 외국 자동차 회사를 지원하는 기술을 판매하기를 원합니다.

텐센트 클라우드 사업의 일부인 텐센트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부사장인 리우 슈콴은 BMW와 일부 미국 자동차 회사들이 이미 텐센트와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금요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어느 미국 자동차 회사와 협력하고 있는지 밝히기를 거부했습니다.

해외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 리우 팀은 금요일 ‘텐센트 인텔리전트 오토 모바일 클라우드’라는 자동차 제조사를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컴퓨팅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올인원 클라우드 제품(중국 제조사도 사용 가능)은 전기차의 모든 기술적 측면을 포괄할 수 있다고 회사는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자율주행 시스템 교육에 최적화된 방법으로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부터 운전자가 텐센트의 소셜 미디어 및 지도 앱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텐센트가 중국 최고의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앱을 지배하는 방식을 고려할 때 중국 운전자에게 판매할 때 큰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위챗(WeChat) 메시징, 결제 및 소셜 미디어 앱에서 중국에서 페이스북 역할을 했습니다. 이는 중국의 기술주 경쟁자인 바이두(Baidu)와 알리바바(Alibaba)가 아직 접근하지 못한 일입니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텐센트에는 다른 앱도 있지만 QQ Music은 중국의 스포티파이라고 불리는 유사 앱의 양대 산맥 중 하나입니다.

스트리밍 콘텐츠를 제공하는 텐센트 비디오, Honor of Kings와 같은 인기 모바일 게임뿐만 아니라 텐센트 맵은 중국 애플 스토어에서 세 번째로 인기 있는 앱입니다.

리우(Liu)는 승객과 운전자가 차량 플랫폼에서 자사 앱에 액세스하려면 텐센트와 계약을 맺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앱 차원의 파트너십은 텐센트 클라우드가 자율주행 서비스를 위해 자동차 제조사와 협력하기 시작한 2018년에 이미 개발돼 있었다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을 가하다

중국 자동차 산업 플레이어는 현지 운전자들이 보조 운전 기능인 더 많은 자율주행 기능을 원한다고 점점 더 내기를 하고 있습니다.

텐센트에 따르면 이미 1분기에 중국 판매 신차의 23%가 자율주행 분류 시스템 ‘레벨 2’를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리우 부사장은 새로운 클라우드 컴퓨팅 제품을 통해 해외 자동차 업체들이 중국의 도로와 지형에 맞게 맞춤형 내비게이션과 보조운전 기능을 갖춘 차량을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리우(Liu)는 제품의 구성요소와 부품을 제공하는 OEM을 언급하며 “우리는 그 데이터를 저장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전체적인 생태계를 제공할 뿐입니다. 그 생태계에는 우리 자신의 서비스와 콘텐츠뿐만 아니라 우리 파트너의 것도 포함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Liu는 그의 회사가 이미 BMW, SAIC, Nio를 포함한 120개의 차량 모델을 포함한 거의 40개의 자동차 브랜드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독일 및 일본 기업과의 파트너십 협상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BMW는 CNBC의 논평 요청에 즉각 답하지 않았고, SAIC(상하이모터)와 Nio 대표는 금요일 ‘텐센트 인텔리전트 오토 모바일 클라우드’ 제품 출시 행사에서 연설했습니다.

<원문 뉴스 종료>

보충설명의 첫 번째 기사에 사진과 같이

중국에서 판매되는 BMW iX 전기차 SUV는 텐센트의 위챗(WeChat) 메시징 앱이 탑재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의 카카오톡 같은 올인원 SNS로 운전하면서 영상통화도 할 수 있겠네요.

저 개인적으로는 중국에서 자율주행 AI 기술과 실제 자율주행차를 운영하고 있는 자율주행 대표주자인 바이두(BIDU)를 약 1년 이상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지난 4~5월 미국 증시 조정 중 중국 ADR 주식 리스크를 피하고 다른 저평가 주식을 줍기 위해 아쉽게 전량 팔았습니다.

바이두가 자율주행으로 수익을 본격화하는 2025년~2030년까지 장기 보유하려다 손절매까지 하면서 팔아치운 죄책감(?)에 시달리고 있었다.

텐센트가 그 빈자리를 채워줄 것 같아요.2018년부터 숨어서 몰래 개발하고 있었네요.

자율주행차가 아닌 두뇌를 지배하려는 바이두와 텐센트의 전략은 비슷해 보이는데요.

바이두는 자율주행 AI를 새롭게 창조하기 위해 돈을 쏟아붓는 한편,

텐센트는 기존 시장지배적 SNS 앱 등을 활용해 자사 클라우드에 통합해 자동차 제조사에 플랫폼만 판매하는 매우 영리하고 비용이 적은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조기에 텐센트 내의 비즈니스 부문에서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주요 수익원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난해부터 중국 기술주를 비롯한 많은 중국/홍콩 주식이 끝없이 하락했지만,

중국 경기도 바닥을 친 것 같아 파는 사람은 거의 다 팔았는지 최근 반등이 보기 좋습니다.

텐센트 투자자 여러분 힘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쌍둥이 아빠 드림.

도움이 되신다면 아래 팬하기를 눌러주세요~↓↓ 인플루언서 홈에 가서 ‘팬이 되겠다’

카카오톡으로 받는 채널 추가

#월스트리트뉴스 #월가뉴스 #미국증시황 #오늘미국시황 #주식시황 #텐센트주가 #TENCENT #바이두 #바이두 #중국주식 #중국기술주 #알리바바 #클라우드주식 #중국클라우드 #중국자율주행 #자율주행플랫폼 #위챗SNS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