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스타벅스의 공통점, 컬러 마케팅 성공 사례

컬러마케팅 성공사례

안녕하세요 팔리는 마케팅입니다.계절마다 연상되는 색상이 있지 않나요?겨울은 흰색, 봄은 분홍색, 여름은 파란색, 가을은 갈색, 그리고 특정 색상을 보면 특정 계절이 떠오릅니다.이렇게 성공한 브랜드는 각각 고유의 색상이 존재합니다.특정 색상을 볼 때 해당 브랜드가 생각나면 그 브랜드는 컬러 마케팅에 성공했는데요.오늘은 컬러 마케팅의 장점과 성공사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팬톤

한국마케팅연구회에 따르면 소비자가 소비를 결정할 때 가장 영향을 주는 감각은 바로 시각이라고 합니다. 시각적 자극을 활용한 대표적인 마케팅 방법이 컬러 마케팅입니다. 컬러 마케팅의 장점은 크게 4가지입니다. 첫째,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셋째,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가 상승하여 마지막으로 고객 상품의 구매 욕구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대표적인 컬러 마케팅 성공 사례가 스타벅스입니다. 스타벅스는 로고부터 인테리어까지 녹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녹색은 편안함과 안정을 상징하는 색상으로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으며 많은 브랜드에서 선호하는 색상 중 하나입니다. 특히 화장품이나 유기농 브랜드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빨간색은 주목받는 색입니다. 공복감을 일으켜 식욕을 돋우는 효과도 있어 식품 브랜드에서 많이 사용되는 색상입니다. 빨간색으로 컬러 마케팅에 성공한 대표적인 브랜드가 코카콜라입니다. 코카콜라는 상업관고에 빨간 옷을 입은 산타클로스를 적극 등장시키고 다양한 프로모션에 빨간색을 메인 컬러로 사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컬러 마케팅을 시도하기 위해 브랜드 컬러를 결정하고 싶다면 기업이 추구하는 메시지를 잘 생각하고 이에 맞는 컬러를 찾아야 합니다. 또한 컬러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스토리를 브랜드 특성과 결합하여 보다 차별적인 가치를 전달해야 합니다. 우리 브랜드가 추구하는 메시지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색상을 찾아 컬러 마케팅의 효과를 보세요~!

컬러 마케팅을 시도하기 위해 브랜드 컬러를 결정하고 싶다면 기업이 추구하는 메시지를 잘 생각하고 이에 맞는 컬러를 찾아야 합니다. 또한 컬러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스토리를 브랜드 특성과 결합하여 보다 차별적인 가치를 전달해야 합니다. 우리 브랜드가 추구하는 메시지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색상을 찾아 컬러 마케팅의 효과를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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