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플릿에서 일러스트를 배우다 (중,고급) 24개 실무

다가오는 디자인자격증 실기시험을 준비중이다. 막상 공부하다보니 일러스트를 찍은지 오래되었고,+써온 도구만을 사용해보니 답답한 마음에 일러스트레이터의 책을 찾아보았다.

↓↓ 사용한 책은 ↓↓

하나하나의 도구를 알려준다는 것보다 실무 템플릿에서 직접 해보고 배운다는 점에서 특히 끌렸다.

아래는 직접 디자인해 보는 일러스트를 배우는 예제

책은 4부로 구성되어 있다. 2, 3, 4부가 템플릿을 이용한 도구 활용법이고, 1부는 실무 노하우를 쉽게 읽어내면 된다.나는 일단 기술을 익히는 것이 급선무라고 건너뛰었다

2부는 간단하게 색칠을 하는 것이나 캐릭터 만들기 같은 것, 90% 완성된 템플릿에 점 하나를 찍는 것이어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브러쉬 리드툴로 캐릭터볼을 그려넣는 정도? (+이펙트 효과 주기)

물방울 브러쉬로 색칠하기

모형 도구를 붙였다 떼었다, 순서를 바꿔가며 캐릭터 만들기→책을 모방하면 쉬운데 앞으로 이런 캐릭터를 구상하고 어떻게 만들어낼지 생각하는 것은 스스로 공부해야 한다.

스프레이 툴로 빵에 데코레이션하기

브랜딩과 편집디자인 위주로 어도비를 배워 자유롭게 아트웍을 만드는 데 미숙하다.책을 통해서 몰랐던 도구들을 많이 알게 되었다.

예를 들면 이런 퍼핏의 몸부림 도구!! 이렇게 좋은 도구가 있다니 깜짝 놀랐다.

크기 조절할 때 선두 쪽으로 효과가 달라진다는 건 알았지만 매번 어디서 어떻게 수정해야 할지 까먹었는데 다시 정리하게 됐다.

물방울 브러시 도구는 책에서 처음 알았어 책을 흉내 내 그들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했는데 이를 어떻게 알고 또렷이 지적할 수 있다.

도형 구성 툴과 패스파인더는 원래 알고 있는 기술, 책은 이들 기술이 어떻게 다른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나와 있다.

3부는 우리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로고 디자인!점을 칠 일이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거의 만들어야 한다.물론 책에는 하나부터 열까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데, 이것도 그리 어렵지 않다.(단, 내 손이, 내 눈이 섬세해야 한다).

도형 구성 도구를 활용한 기하학 도형 로고 만들기, 도구는 알지만 이런 디자인을 어떻게 해야 할지 늘 의문이었다.

황금비율로 그래디언트로고를 만든다:가장 오른쪽이 완제품(비교)으로 중간→왼쪽이 완성돼 가는 과정부터 차츰 번거로워졌다.

3D로고 만들기 :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며 완성해가는 과정 -> 신기했지만 어려웠다. 머리를 쥐어뜯었다…ㅋㅋㅋ

물론 책은 내가 지금까지 본 일러스트레이터 책 중에서 가장 자세히 알고 있어.글의 설명은 물론 그림에서도 단축키와 순서를 따로 표시할 정도로! 나처럼 난독증에 급한 사람도 빨리 할 수 있을 정도로 친절한데, 일러스트의 기초는 떼지 않으면 혼자서도 할 수 없는 것이 아닌가 싶다. 익숙하지 않으니까

4부는 명함, 전단, 배너와 같은 편집 디자인 -> 점점 손이 많이 가고 + 인디 사인과 함께하면 더욱 쉬울 것 같아 명함에 사용되는 아이소메트릭 일러스트만 따라해보았다.

단순해 보이지만 요철 종이에 땀을 흘리는 노동의 집약체 ^^

감각적이고 시선을 끌기에는 일러스트 같은 프로그램이 없는 것 같아서, 자격증 시험이 끝나면 또 천천히 따라해 볼까 생각중이야.

기타…

이러한 실용적인 요령이 세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실력 향상을 위한 소소한 도구 설명 & 실무 활용 갤러리

일러스트레이터 CC2021 신기능 소개

선배 프리랜서 디자이너 조언 🙂

이 책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자세한 설명과 실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예제, 기술이다.

단점은 책의 예제 템플릿이 최신 버전으로 만들어진 것 같은데 나는 어둠의 경로에서 어도비를 쓰느라 몇몇 기술과 예제들은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 아쉬웠다.(들떠서 펄쩍 뛰거나 우회해서 자기 방식대로 훈련했다. 정품 이용이 너무 고민..월 5만원 부들부들)

그래서 24개의 템플릿이 부족하다고 느꼈다.본문 템플릿 외에도 디자인 칩이나 활용 갤러리에 나와 있는 파일도 공유해 달라.(실무서치고는 예제 템플릿이 적다는 이야기)

일러스트레이터를 더 잘 쓰고 싶어요?그렇다면 이 책은 꼭 필요해요!일러스트레이터를 아무리 열심히 배워도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 이 책은 실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도구와 기능만을 사용해 캐릭터 로고 명함 전단 등 다양한 결과물을 만드는 디자이너의 작업 방법으로 구성됐다. 24개의 실무 템플릿에서 일… bit.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