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가 생각하는 것보다 기술은 빨리 발전하는 기술의 발전에 따라서 적응을 해서 삶을 살아가는데
사람이 조작하지 않아도 차가 스스로 판단하고 운행하는 시스템으로 움직이는 자율주행차가 현실 속으로 다가오고 있어요.
자율주행차로는 우리가 잘 아는 테슬라가 있죠.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면서 인공지능 AI가 빅데이터를 확보하고 주행을 판단, 학습합니다.빅데이터는인간이직접운전하면서발생하는상황들을종합하여인공지능을학습시키는건데요.
운전 중 모든 상황의 변수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데이터를 확보하여 정확한 수치를 계산합니다.운전의 안전성은 생명과도 직결되므로 상세한 데이터, 상황, 판단 능력을 인지시켜야 합니다.
차선변경시앞뒤차의속도와거리를조절하여충돌경고시스템을통해자동으로차의속도를줄이는기능도갖추고있습니다.
자율주행차는 0~5단계, 단계의 6단계로 나뉩니다.
무대 1
자동 브레이크, 속도 조절, 차선 유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그러나 여러 기능을 동시에 제어할 수는 없고, 속도와 방향 중 하나만 조절 가능합니다.차량의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크루즈의 경우 첫 단계에 해당합니다.크루즈 모드는 운전사가 핸들에 손을 얹어야 합니다
2단계
자동 브레이크, 속도 조절, 차선 유지 기능이 여러 개 있어 크루즈 기능을 사용하면서 차로 중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삼 단계
조건부 자율주행단계이며 일정한 속도와 차선이 일직선으로 뻗어있는 곳이라면 시스템이 운전하다가 위험한 순간이 있을 때 사람이 직접 개입할 수 있습니다.
4단계
특별한 상황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경우 도로를 주행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5단계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하여 운전자가 필요없이 시스템이 자동운전을 하는 단계입니다.
현재 자율주행차는 1~3단계까지 상용화되어 있습니다.자가용 자동차를 넘어 운전자 없이 주행이 가능한 로봇택시, 버스 등 공공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율주행 자동차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의 정교함을 높이기 위해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할 필요가 있습니다.인공지능이 인간을 대신해 운전하는 만큼 변수에 대비해 안전성을 높이고 기술이 적용된 차량이 생산되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