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후 보험료 인상, 자동차보험 할증 접촉

자동차 보험 할증에 관한 정보자동차 사고, 그 중에서도 접촉사고 후 보험료 인상 보험료 할증 얼마나 나올까?자동차 사고는 있어서는 안 되지만 운전을 하다 보면 예기치 못한 사고가 되는 것이기도 합니다. 아무리 안전 운전을 했다고 해도 잠시 한눈 팔고 있는 사이에 날 수 있는 것이 사고네요. 사고가 경미하거나 양쪽 차량의 수리비가 몇 십만원에 그친다면 크게 걱정할 일은 아니지만 꽤 충격적인 접촉사고, 그것도 외제차 접촉사고 후에는 수리비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대인, 대물 모두죠.

제가 외제차 접촉사고가 났거든요 참고로 제 차는 경차로 빗길에 브레이크가 걸려 앞의 외제차 범퍼에 부딪쳤습니다. 렉서스였습니다 그리고 수리비가 그쪽, 대인 대물해서 ᅥᆼᅩ 정도 나왔습니다.제 차 앞범퍼랑 앞쪽으로 다가가니까 ᅥᆼ くらい 정도 나왔어요.

사고 당시 정말 기분 나빴어요. 외제차만 없었다면 여기까지 나가지 않았을 텐데요? 어쨌든 당시에는 자동차 보험의 할증을 피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보험료가 할증되어 있는 것을 보면 순식간입니다.

이제 보험 만기가 되거든요. 보험 회사에서 슬슬 전화가 걸려오는데, 사고 전에 제가 완전 반대 보험을 냈어요. 경차여서 오랫동안 무사고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올해 보험료 할증까지 하고 최종 견적을 받는 순간 깜짝 놀랐네요. 보험료가 보험 회사마다 다르지만, 대략적으로 ᅥᆫ 前後 전후반이었어요. 거의 50%가 뛰어올랐어요. 작년보다 昨年 昨年ᅵ もっと 가까이 더 내야 해요. 아, 정말 짜증나네요. 그것도 3년 동안에 20%가 늘어난 보험료를 지불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하네요.

이제 와서 후회해도 소용없어요. 보험사의 잘못도, 외제차의 잘못도 아닌데. 그때 내가 안전거리를 충분히 두고 빗길이라는 점을 감안해 앞차와의 거리를 많이 뒀어야 했는데 완전히 내 부주의였어요. 그런데도 보험료 할증이 이렇게 늘어나는가. 아무리 보험회사를 통해서 외제차 접촉사고에 대한 수리비 보상을 받았다고 해도, 당시 자기부담금 포함 이상 소요되고, 보험료가 50%나 인상된다. 정말 더럽네요.

약간의 자괴감마저 있네요. 이번 기회에 차를 팔거나 폐차시키고 운전하지 않을까 해서요. 요즘 교통 단속도 너무 심한지 운전하는 맛도 안 나요. 물론 모든 게 원칙대로 해야 하고 정해진 법칙이 있지만 운전하면 할수록 지금은 무섭죠. 차를 이용해서 내가 돈을 버는 것도 아닌데, 1년 차 때문에 들어가는 돈이 벌써 많이 늘어나 버렸으니까요. 여러분은 항상 사고 없이 안전 운행하고 교통신호도 잘 지켜서 운전으로 인해서 돈이 나오지 않도록 하세요. 교통규칙도잘지켜서항상안전운전,이게오히려돈을버는방법인가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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