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창출을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를 등록하라고 하셨는데 구글 애드센스가 도대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 광고 시스템의 이름입니다.
광고주가 구글 애드센스에 광고를 의뢰해 해당 광고를 웹사이트(블로그) 또는 유튜브 등을 통해 송출시키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블로그와 유튜브 운영자는 자신의 플랫폼에 해당 광고를 게재하고 자신의 플랫폼을 방문하는 방문자가 해당 광고를 보거나 클릭 등의 행동을 할 경우 광고 성과에 대한 비용을 지급받습니다.
블로그와 같은 웹 사이트에서 사용되는 애드센스는 콘텐츠용 애드센스와 텍스트나 그림의 형식으로 광고가 보내집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로그에 일정량 이상의 글이나 체류시간, 노출량 등 정형화되지 않은 조건을 통해 구글 내 AI가 블로그 상태를 판단해 승인 평가를 내립니다.
유튜브는 구글 애드센스를 수익 창출에 필수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유튜브 애드센스라고도 불립니다.
유튜브 애드센스는 콘텐츠용 애드센스와 달리 제가 업로드한 영상에 동영상 기반 광고가 송출되고,
애드센스를 얻기 위한 조건이 정확하고 승인이 용이합니다.
유튜브 애드센스와 달리 블로그형 애드센스의 기준은
이것이다!라는 형식의 기준은 없고 구글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애드센스의 승인을 얻을 수 없다.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힘들다고 합니다.
블로그형 어드센스의 승인 기준을 마련했음을 알려드립니다.
구글은 페이지가 빨리 열리고 데이터 샤 용량이 많은 글은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사진은 최대한 적게 사용해야 한다
구글은 체류 시간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문자 수는 최소 1500자 이상.
애드센스가 승인된 모든 블로거의 공통점이다
Google AI는 영어로 모든 것을 판단하기 때문에
한글을 영어로 번역하고 문장을 검사하고 줄임말이나 신조어 등을 사용하면 안 된다.
출처도 텍스트로 표기하고 외부 링크 삽입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유튜브 어드센스 승인 기준은 유튜브 수익 창출이 기준인
구독자 1,000명, 시청시간 4,000시간을 채우면
애드센스 가입(연동)만으로 손쉽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수익창출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어드센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유튜브도 수익창출이 어려운데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기는 더 힘들고 오랜 기간이 걸릴 것 같네요.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