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전략 (광고대행사 vs 실행사)

안녕하세요 매출을 위한 마케팅을 알려드리는 마고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셔서 알아두면 아주 유익한 정보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초보자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입니다. 아, 이렇게 말하면 너무 어려워요. 벌써 하품이 나오네요. 그럼 좀 더 간단하게 얘기해볼까요? 핵심을 바로 말해버리면 조금 맥이 빠지지만 바쁘고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여러분들을 위해 선공개하겠습니다. 바로 광고대행사와 실행사를 구분하라!

많은 분들이 허위와 과장으로 가득한 알맹이(효과) 없는 유령회사에 시간과 비용을 많이 투자하는 것을 볼 때마다 조금 답답합니다. 조금만 알아도 광고 효과가 있을 텐데… 제발 호갱의 삶을 멈춰주세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그 비결에 대해서 짧고 굵게 정리해봤습니다.

여러분, 우리는 무언가를 선전하려고 할 때 선전을 돕는 장소를 찾게 됩니다. 한 적이 있는 분은 알겠지만 혼자서는 무리입니다. 건 시간과 노력에 비하여 효과가 정말 미미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린 좋은 광고 홍보 업체를 찾아야 하는데 이 시작이 가장 중요합니다. 마케팅 실행 회사에 의뢰하거나 마케팅 대행 업체에 의뢰할지가 결정되니까요. 우선 마케팅 실행 회사에 대해서 살펴보면, 마케팅 실행 회사는 1~2개의 마케팅 분야에만 집중하여 직접 전문 업자입니다. 한편 대행 회사는 의뢰를 받고 실행 업체에 하청 맡기고 주로 중간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여러분, 한번 음식으로 생각하여 보세요. 유통 과정이 복잡할수록 신선도가 떨어지고 비용은 높아집니다. 여기저기 이동하면서 상처가 나 망하지요. 그래도 산지에서 직송할 것이라 신선하면서도 싼 음식을 볼 수 있어요. 이처럼 실행자는 유통 프로세스가 단순합니다. 의뢰인과 실행자 뿐입니다. 문자 그대로”산지 직송”입니다. 한편 대행 업체는 유통 과정이 복잡합니다. 의뢰인과 대행자와 실행자가 있어 비전문성의 우려와 커뮤니케이션의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또 비용 면에서도 합리적이지 않아요. 무조건 실행 회사가 대행 회사보다 더 쌉니다. 대리점은 중간 수수료가 발생 하기 때문입니다. 높다는 것을 감추기 위해서 마케팅 상품을 패키지로 묶어 할인하는 판매 전략도 많이 쓰지만 각각 생각하고 보니 그것 또한 싼 가격 아닙니다. 비용만 문제인가요? 그렇다면 부자는 그저 대행사인 실행 회사인 구별 할 필요 없이 눈 닿는 대로 쓰라고 했죠. 그러나 마케팅이라는 것은 의뢰인과 실행자의 의사 소통이 매우 중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조정이 진행되며, 조정을 통해서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이 탄생하기 때문입니다 실행된 회사의 경우는 의뢰인의 말을 그대로 듣고 직접 실행하는데, 업무 소통과 조정성이 아주 좋고 업무 처리 속도도 빠릅니다. 시간이 바로 돈이잖아요, 우리는!

그럼 실행사와 대행사를 어떻게 구별할 수 있습니까? 대리점이 “나는 대리점입니다”이라고 당당하게 말한 적이 좀처럼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카테고리가 다양하다? 이건 좀 알아봐야 합니다. 짬뽕 전문점은 짬뽕이 특기입니다. 돈가스 전문점은 돈가스를 잘합니다. 돈가스 전문점에 가고 짬뽕을 부탁하지 않도록 합시다. 짬뽕 전문점에 가서 돈가스나 김치 찌개를 맡기지 않도록 합시다. 미르 킷을 해동해 준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이처럼 실행사도 실행사마다 전문 분야가 있으므로 잘 보길 권합니다:)내가 이렇게 말하자 시행사 홍보에 나선 것 같네요?아니오.아무 데도 박자가 있는 것입니다. 실행자의 단점은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는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모든 것은 아니지만, 많은 실행자가 이런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행히도 대리점이 대안이 되지는 않습니다. 대리점 또한 기획을 전문성 있게 만들어 주는 곳이 드물기 때문입니다. 거기에서 그들은 자신들이 제공하는 마케팅 상품을 대략적으로 조합할 것임을 제안하게 됩니다. 기획력 없는 대리점은 진짜 돈과 시간만 낭비할 것입니다.여기서 누군가는 반문할 것입니다. ” 다르지요! 능숙한 대리점 많아요?”그런 분은 기본 수천 만원을 투자하고 효과를 얻을 분 같아요.

자, 이제 결론입니다. 우리는 좋은 실행자를 찾기 위해 발을 들여놓아야 하며, 스스로의 마케팅 역량을 키워나가야 합니다. 본인의 사업에 있어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마케팅이 무엇인지 계속 고민하고 여러 마케팅 실행사를 접촉해 봄으로써 실속 있는 전문가를 한 명씩 찾아내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시행착오는 곧 여러분의 성공에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시행착오는 포기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여러분의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글을 썼습니다. 사실 어떤 곳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수행할지는 모두 개인의 선택입니다. 그 개인의 선택에 오늘의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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