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소통교육을 통한 긍정소통 활성화, 즐겁게 대화하기/대인관계형 소통/바른 조직문화 만들기, 안녕하세요. 교육하는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의 직장생활은 어떻습니까? 오늘은 대한민국 직장인들에게 가장 당연하고 힘든 대인관계와 소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하루에 많은 고객과 마주하고 소통하게 됩니다.여기서 고객은 직장 동료가 될 수도 있고 외부 고객이 될 수도 있습니다.그들과 교류하면서 느끼는 기분은, 「역시 호흡이 딱 맞아, 잘 통하네~」아…… ‘정말 피곤한 사람이구나’ 여러분들은 어때요?
과거) 자라온 환경과 나이: 세대차이, 현재) 직장분위기 또는 직급과 직무의 다양한 영향에 따라 당연히 서로 이야기하는 방법/방식 등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서로다른언어와이야기를하다보면당연히부딪칠수밖에없고,한두번부딪힌사람과의소통상황에서는조금머뭇거리게되는것도사실입니다.
업무 개인주의가 많아지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에 제약받는 기업이 많아짐에 따라 우리는 더욱 직장인 소통 교육이 절실해지고 필요합니다.이럴 때일수록 팀을 구성하는 멤버들이 소통력을 강화할 수 있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그럼 어떻게 하면 될까요?
교육하는 사람들이 교육하는 직장인 소통교육은 기본적으로 직장 내에서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기본으로 합니다.위축된 조직문화는 당연히 소통을 저해하는 요인이 되겠죠?많은 직장인의 커뮤니케이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동료간 커뮤니케이션 상황2) 선후배(직장상사, 팔로워) 직원간 커뮤니케이션 상황3) 기성세대, MZ세대간 커뮤니케이션 상황4) 고객(클라이언트)과의 커뮤니케이션 상황
직장인소통교육은다양한유형의사람들과나는어떻게대화를해야하고어떻게나의의사를전달하는방법을배울수있습니다.또한 긍정적인 조직문화에 ‘소통력’을 반영할 수 있는 방법을 직원 스스로 의견을 내고 액션플랜을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의 교육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직장인 소통교육은 단순히 ‘소통을 잘해야 합니다’와 같은 분명한 교육이 아닙니다.심리교류분석이론과 상대방의 성격유형 확인, 의사소통유형 진단의 검증된 교육이론을 바탕으로 객관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다른 사람과의 의사소통이 어렵거나 불편한 직장인 내 의사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직장인의 의사소통 문화가 점점 줄어들거나 위축되고 있는 직장인 여러분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교육운영을 통해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직장인 소통교육 현장 분위기는 유쾌해야 하고 즐거워야 합니다.의사소통 방법은 단순히 대화법에 있는 것이 아니므로 다양한 교구와 도구를 활용하여 교육을 운영하게 됩니다.의사소통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긍정적인 분위기 조성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직장인 소통교육은 2시간~8시간까지 교육의 핵심과 목표 설정에 따라 제안할 수 있는 내용과 범위가 달라지므로 이 부분은 교육하는 사람들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시면 자세한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긍정적인 조직 커뮤니케이션 문화가 생기는 그날까지!교육하는 사람들도 열심히 소통합니다.직장인 소통교육은 2시간~8시간까지 교육의 핵심과 목표 설정에 따라 제안할 수 있는 내용과 범위가 달라지므로 이 부분은 교육하는 사람들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시면 자세한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긍정적인 조직 커뮤니케이션 문화가 생기는 그날까지!교육하는 사람들도 열심히 소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