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21.4.27. 메리츠증권 김준성 위원) ‘테슬라’ Lyft 자율주행의 자체 개발 포기의

  1. 차량공유서비스 시장 점유율 1위 Uber가 2020년 12월 자율주행사업부를 Aurora에 매각한 데 이어 Lyft도 자율주행사업부를 Toyota에 매각
  2. 소비자의 경제성, 편리성을 강화해, 이른바 「소유의 종말」을 이끄는 역량이 부재이며, 오로지 기존 택시 시장의 시장의 대체재로서만 기능.

2. 자율주행 개발을 위한 장치 필요. 디바이스를 통해 주행 데이터를 습득해, 습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 AI의 개발이 가능. 대표적인 디바이스는 Edge Computing, Cloud Computing, FOTA, Centralized Architecture, BEV Platform 역량이 필요.

디바이스가 준비되지 않은 것은 현재 자율주행 기반의 모빌리티 시장 진입에 관심을 갖고 있는 빅테크 업체들도 마찬가지다. 다양한 기업들이 이에 도전하고 있으며, 현재 가장 앞서가는 기업은 현대/기아, VW, GM. 참고로 최근 Uber, Lyft는 각각 유럽 북미 시장에서 자율주행 디바이스 제공 파트너로 현대자동차와 계약.Non Tesla 진영에서 디바이스 구축 기술 개발 선도 그룹에 속한 현대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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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TA : Firmware Over The Air. 무선 펌웨어 업그레이드. 휴대폰에 내장된 펌웨어 등을 멀리 떨어진 곳에서 무선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기술

#자동운전 #lyft #메리츠증권김준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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