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llWellington, 출처 Pixabay
어머니에게 물어보면”어머니 세상이 정말 많이 달라진 거 아닌가????????????????????????????????????????????????????????????????-????3. 나도 생각하니까 뭔가가 크게 달라지고 발전된 것 같지만 따지고 보면 그게 모두 스마트 폰과 연결된 것 같아요. 4. 애플이나 메타, 구글에서 나오는 스마트 폰도 결국은 스마트 폰에서 파생되고 나올 것 같아요. 5. 애플은 스티브·잡스는 세상에 스마트 폰을 창조하고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바꾸어 생각을 바꾸었습니다. 6. 그리고 애플은 이 같은 스마트 폰 시장에서 그로부터 파생하는 앱 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갖게 됩니다.7. 그래서 현재도 높은 PER값을 부여 받고 있고, 미국 시장 시가 총액 1위를 정당화하고 있습니다.8. 앞 세상이 바뀌면 구체적으로 말해서 인생의 모습을 바꾼다면 무엇이 있는지 따지고 보면. 9. 많은 사람도 아시겠지만. 결국 전기 자동차와 자동 운전입니다.모든 자동차 회사가 지금 앞 다투어 뛰어들고 있습니다.10. 그래서 그 중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 스펙을 보이는 것이 사람들이 열광한 술라라는 회사 같아요. 11.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전기 자동차를 판매하는 회사. 그리고 자동 운전 기술을 가장 적극적으로 적용하여 그 소프트웨어에 가격표를 붙이고 판매하는 회사.
rpnickson, ●● 앤 스플래시
12. 벤츠 BM도 이 구독 모델을 모방하고 싶은지, 지금 모방하고 있습니다.다른 스마트 폰 회사도 모두 애플을 모방하고 싶습니다.실제로 순수하게 성능만 따지면 13. 게임 폰으로 쓰기에는 갤럭시가 낫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그런데 iPhone사용자는 앱 등과 조롱당하면서도 iPhone에 고집합니다. 왜인지는 잘 모르겠어요.나도 iPhone을 사용합니다만, 이쁜 것? 사과 마크?폐쇄성?14. 이런 용도로 사는 것 같은데. 현재 123$기준으로 다시 테슬라의 가치를 계산하고 봅시다.15. 올해 예상 EPS는 4달러가 조금 넘고 있습니다. PER 30배 전후 2023년 예상 EPS 5$조금 넘습니다. PER 20~25배의 범위 2024년 예상 EPS 7$를 넘어선다고 예상. PER 15~20배 범위.(도요타와 현대·기아 차와 같은 가치를 적용하는 것은 말이 안 되는 것이, 테슬라는 이미 내년이면 도요타의 영업 이익에 거의 따라갈 예정으로, 물론 이것도 실적에서 증명되어야 합니다.)16. 지금은 금리가 많이 높아졌기 때문에 미국 국채 금리가 4%에 육박하는 것이 꿈만 가지고 있어서는 안 됩니다. 모든 것은 판매량에서 증명되지 않으면 안 되고.고객의 소비로 증명되어야 합니다.17. 게다가 세상 사람들의 삶의 형태를 바꿀 수 있는 회사라면 그 가치는 넘을 수 없는 벽이 될 것입니다.18. 나는 지금도 테슬러를 끌고 있어 사실 NVIDIA정도의 값은 것이라 생각하고, 이번 폭락은 예상 못했어요.19. 그러나 내가 2017~2018년에 애플을 주력으로 끌고 나갈 때도 어떤 생각했냐면, 사람들이 스마트 폰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애플의 주식을 모아 애플의 수익금으로 아이 폰을 산다는 생각. 20. 그렇게 5년 모아 도중에 조금씩 비중 조절 매도는 했지만 지금도 포트폴리오에서 애플의 비중에 가장 높습니다. 5년 후에 그것이 현실화했습니다. 애플의 수익금으로 iPhone을 샀다. 21. 테슬라의 수익금에서 테슬러의 자동차를 구입할까?하지 않겠느냐는 생각. 22. 그리고 한가지 나의 주관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사람들은 자동차는 크고 하나씩 구입 단가가 비싸서 스마트 폰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23. 그렇습니다. 충분히 공감합니다. 그런데 이처럼 불황기에도 루이·뷔통, 에르메스처럼 여성이 사랑하는 상품이 꾸준히 팔리고 있는 것처럼. 자동 차 구매층은 남성의 선호도가 명확하지 있습니다. 그 기호성, 그리고 스마트 폰은 1개 2개 모으는 사람은 별로 보지 못했는데요.24. 자동차 애호가들은 통상 반드시 세컨드 카를 보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내연 기관차가 하나면 전기 자동차가 하나 있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 그래도 전기 자동차를 사려면 뭘 사야 좋을까?25. 이러한 구매층의 욕구를 사로잡는 것이 테슬라의 숙제입니다.26. 결론적으로 테슬라가 되지만 타사가 되지만 결국 세상을 바꾸어 가는 한 큰 축. 자동 운전+전기 자동차. 이 모멘텀에 꼭 발을 들여놓지 않으면 안 되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위 내용은 투자 추천은 아닙니다.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 있습니다.제공하는 내용을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 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향후의 세상은?by다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