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미폭의 문제, 애드센스 광고가 안 나오는 이유

애드센스 연동 3개월 된 초보자 블로거입니다. 예전에 네이버에서는 블로그를 해본 적이 있었는데 티스토리를 결심하고 하는 건 처음이라 걱정이었어요. 블로그에 비해 입문이 어려워 힘들기도 하고, 애드센스도 다섯 번 고배를 마시고 연동하게 되니 마음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언제쯤 방문객이 늘어날까. 수익 발생이 될까? 하고 싶어도 실제로 수치가 보여주니 믿음이 생겨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상승하는 것을 매일같이 눈으로 확인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언젠가는 하루에 200달러가 되는 날이 올거라고 생각하며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들어오는 방문자 수에 비해 광고가 안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답답해서 여기저기 포스팅도 많이 보고 포럼에서 문의도 했습니다. 베테랑분들 덕분에 답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게시 시 아래 이미지와 같이 로고만 표시되고 광고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베테랑분들이 계신 포럼에 방문하셔서 문의해보니 광고는 기본적으로 트래픽에 따라 (유입) 노출된다고 합니다.

  1. 방금 작성한 경우 가장 기본적인 것은 글 작성 후 광고가 게재되기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금방 자주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저는 기준을 정했어요. 1시간-6시간, 하루 뒤에 걸릴 것 같아요. 물론 애드센스 연동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제공하는 것이고 애드센스에 공식적으로 부합하는 만큼 광고 노출이 이뤄졌다면 트래픽이 더 발생하지 않는 한 광고 노출이 늦어진다고 생각했습니다.단 3시간이 지나도 나오지 않는 기분이 들면 나는 구글 검색 콘솔에서 괜히 색인 작업을 하고 하루를 더 기다려 봅니다.위 작업은 그냥 개인이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서 하는 거라 광고 노출과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없다고 합니다.색인 등록이 하루 15건 제한이니 많은 게시물을 올리시는 분들은 신중하게 해주세요! (링크)

2. 포스팅 URL 주소별 광고 미공개 현재 제티스토리는 문자로 포스팅 주소를 노출하도록 설정해 두었습니다. 그래야 검색시 키워드로 검색이 되니까요.* 메일로 포스팅 주소를 노출하는 방법은? (링크) * 메뉴 : 관리 > 블로그 > 주소 설정

구글서치 콘솔과 네이버서치 어드바이저에 해당 문자 URL에 대해 색인 작업을 수행합니다. 다음으로 인덱스 조작을 위한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구글/네이버 검색시 유입시/문자, 모바일에서는/m/문자 주소로 확인이 됩니다.

카뷰에서 티스토리 연동하여 유입 시 숫자 URL에 cpid, ref 등 다양한 변수가 따라 유입됩니다. 카뷰뿐만 아니라 다음에서는 검색 시 숫자 URL로 유입됩니다.

  • 카뷰 → 링크 직접입력으로 보드발급시 문자로 유입됩니다. 나는 그래서 티스토리 연동도 사용하는데 대부분 링크를 직접 입력하여 등록합니다.

카뷰에 연동된 티스토리보드를 클릭하면 이 경우 상대적으로 문자보다 유입이 적은 경우라면 숫자 URL로 유입된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지 않아 광고가 표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경우 제 생각에는 주로 검색이 많은 콘텐츠에 대해 숫자 URL로 타 채널에 올려(카카오뷰 등) 유입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다만 다음 또는 카뷰에서 노출이 많아진 경우 다른 채널에 홍보하기 위해서는 숫자로 링크를 거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 광고 크롤러 오류 발생 어드센스 서비스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표시될 경우 광고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갑자기 많은 트래픽이 발생했을 때 주로 발생하는데 해결 방법은 그냥 기다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나는 그냥 기다리기 힘들어서 구글서치 콘솔에 가서 괜히 다시 색인 작업을 해볼게요.

단, 색인 작업 시 Google AdSense 정책 센터에 들어가면 문제 발생 위치 URL이 있습니다. 해당 url을 복사해서 색인 작업을 해보겠습니다.실제로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0으로 표기되어 있기 때문에 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4. 본인의 IP 또는 반복적인 글 수정은 물론 쿠키 기반 광고 노출이라 보이는 경우도 많지만 본인의 IP로 게시글을 볼 경우 보이지 않게 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반복문 수정이 이루어질 경우 노출이 늦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횟수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앞으로 3개월 정도 게시하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밖에도 전문적인 이야기가 많은데 저는 아직 초보라서 뭔가 마음에 와닿지 않아서 기재하지 못했어요.

마지막으로 이글을 끝내면서

SEO에 대해서 들었어요?SEO(검색엔진 최적화)는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더 잘 보이도록 최적화하는 과정이라고 합니다.SEO는 세 가지 큰 방향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기술적 콘텐츠 마크업을 작성할 때는 시맨틱 HTML을 사용하십시오. 색인하기를 원했던 콘텐츠만 크롤러가 긁어갑니다.콘텐츠 작성 방문자 층에 맞는 언어로 콘텐츠를 작성해주세요. 이미지 외에도 텍스트를 사용하여 크롤러가 주제를 이해하는 것을 도와주세요.인기가 다른 유명한 사이트에서 당신의 사이트로 링크한 경우 더 많은 트래픽을 받습니다.

1, 2번 기술적으로 혹은 콘텐츠 작성을 잘하는 것에 자신이 없다면 인기도를 활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트래픽을 많이 발생시키고 검색 시 제목에 키워드만 있으면 상위에 노출하는 방법이 저는 나름 접근하기 쉬워요. 아니, 노출이 안 되는데 인기도가 어떻게 올라가? 라는 질문이 나오면 저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활용하고 있어요.

카뷰 연동을 통한 유입을 늘려 트래픽을 올린 후에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다 보면 제 게시글이 상위 콘텐츠에 노출되는 경우가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 당장 카뷰에 내 것이 노출되지 않아서 슬픈 경우도 있지만 꾸준히 내 콘텐츠를 활용해서 보드 발행을 하다 보면 좀 더 긍정적인 영향이 생길 거예요.

마지막으로 결국은 수익 창출을 위한 포스팅이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 광고 노출과 단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00개의 게시물, 1000개의 게시물이 전환점이 있다고 합니다. 저도 곧 400개의 게시물이 눈앞이라 조금 설레기도 합니다. 어떤 변화가 올지는 또 새로운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애드센스 광고가 미폭로일 경우에 대한 투고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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