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자동차운전연수 나도 이제 맘껏 씽씽

오래전부터 저는 드라이브를 하면서 영화 속 주인공이 되는 것이 꿈이었습니다. 사실 서울의 자동차 운전 연수를 하기 전에는 막연한 꿈이었지만 지금은 도로에서 뒹굴뒹굴 안전한 주행을 하고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저는 드라이브를 하면서 영화 속 주인공이 되는 것이 꿈이었습니다. 사실 서울의 자동차 운전 연수를 하기 전에는 막연한 꿈이었지만 지금은 도로에서 뒹굴뒹굴 안전한 주행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막연한 생각이 커서 주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어서 인터넷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검색했더니 서울의 자동차 운전 연수가 나왔는데 평판이 너무 좋아서 사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조금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막연한 생각이 커서 주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어서 인터넷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검색했더니 서울의 자동차 운전 연수가 나왔는데 평판이 너무 좋아서 사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조금 있었습니다.

내 차를 이용해 드라이브와 출퇴근, 그리고 휴가 때 여행을 떠나고 싶은 욕심까지 가졌던 저는 꼼꼼한 비교를 통해 선택했습니다. 서울의 자동차도로 연수에서 자칫 운전대를 잡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더 커진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숙련된 강사와 함께 코칭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곳을 찾고 있었는데요. 내 차를 이용해 드라이브와 출퇴근, 그리고 휴가 때 여행을 떠나고 싶은 욕심까지 가졌던 저는 꼼꼼한 비교를 통해 선택했습니다. 서울의 자동차도로 연수에서 자칫 운전대를 잡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더 커진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숙련된 강사와 함께 코칭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곳을 찾고 있었는데요.

그게 바로 이 장소였어요. 그게 바로 이 장소였어요.

많은 리뷰를 보면서 3일간의 과정 중 10시간 동안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었고 무엇보다 1:1 방문 강습이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이 저에게는 적었습니다. 그렇게 선택 후에도 추가적으로 살펴본 것만큼 선택에 대한 후회는 없었는데요. 많은 리뷰를 보면서 3일간의 과정 중 10시간 동안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었고 무엇보다 1:1 방문 강습이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이 저에게는 적었습니다. 그렇게 선택 후에도 추가적으로 살펴본 것만큼 선택에 대한 후회는 없었는데요.

첫날 강사님을 뵙고 저는 욕심이 많다면서 정말 서울 자동차 운전 연수 후기를 많이 읽어보고 대충 어떻게 진행되는지까지 알아보게 됐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강사는 “그 정도면 팬이잖아”라며 “완전 나이스하다”고 웃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잘 가르쳐주겠다”고 했습니다. 과연 말처럼 나를 잘 가르쳐 줄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지만, 기초지식을 배우는 과정 속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해 주어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첫날 강사님을 뵙고 저는 욕심이 많다면서 정말 서울 자동차 운전 연수 후기를 많이 읽어보고 대충 어떻게 진행되는지까지 알아보게 됐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강사는 “그 정도면 팬이잖아”라며 “완전 나이스하다”고 웃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잘 가르쳐주겠다”고 했습니다. 과연 말처럼 나를 잘 가르쳐 줄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지만, 기초지식을 배우는 과정 속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해 주어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역시 베테랑은 달라! 역시 베테랑은 달라!

내가 혼자 하는 것과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너무 달라서 나는 강사의 강습이 매우 매력적이었어요. 절대 화내지 않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중저음 톤으로 친절하게 알려줬어요. 잊어도 제가 말씀드렸죠? 이럴 때는 이렇게~ 이렇게 해주시는데 저도 아, 이거 배웠구나 싶다 가도 모른 척하고 다시 알려주시는 강사님은 보고 부처님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떤 것을 물어야 할지 전혀 모르는 저에게 알고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내가 혼자 하는 것과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너무 달라서 나는 강사의 강습이 매우 매력적이었어요. 절대 화내지 않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중저음 톤으로 친절하게 알려줬어요. 잊어도 제가 말씀드렸죠? 이럴 때는 이렇게~ 이렇게 해주시는데 저도 아, 이거 배웠구나 싶다 가도 모른 척하고 다시 알려주시는 강사님은 보고 부처님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떤 것을 물어야 할지 전혀 모르는 저에게 알고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는 무작정 해보면서 깨우는 스타일이라고 말씀드렸더니 첫날부터 도로로 나갔는데요. 도로로 나왔지만 주행에 있어 차선 변경이나 차량 간 폭에 대한 감이 없기 때문에 자신감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베리 나이스한 상황이었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는 무작정 해보면서 깨우는 스타일이라고 말씀드렸더니 첫날부터 도로로 나갔는데요. 도로로 나왔지만 주행에 있어 차선 변경이나 차량 간 폭에 대한 감이 없기 때문에 자신감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베리 나이스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강사님은 저에게 베리 나이스한 상황이라고 계속 칭찬해주셔서 자신감이 계속 올라가고 있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강사님은 저에게 베리 나이스한 상황이라고 계속 칭찬해주셔서 자신감이 계속 올라가고 있었습니다.

특히 비보호 좌회전이나 우회전 신호가 있는 부분에 익숙하지 않아서 힘들었습니다. 일반 도로의 직진은 큰 어려움이 없지만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차선을 변경하거나 전면 이외에도 보는 과정 중 우선순위를 찾는 것이 저에게는 매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에 대해 어려움을 이야기하자 강사님은 저에게 순서를 계속 이야기해주시면서 익숙해져주셨습니다. 그렇게 계속 진행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저도 순서를 인지하고 그에 따른 과정을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특히 비보호 좌회전이나 우회전 신호가 있는 부분에 익숙하지 않아서 힘들었습니다. 일반 도로의 직진은 큰 어려움이 없지만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차선을 변경하거나 전면 이외에도 보는 과정 중 우선순위를 찾는 것이 저에게는 매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에 대해 어려움을 이야기하자 강사님은 저에게 순서를 계속 이야기해주시면서 익숙해져주셨습니다. 그렇게 계속 진행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저도 순서를 인지하고 그에 따른 과정을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씽씽이 중요한게 아닙니다 씽씽이 중요한게 아닙니다

처음에는 다른 차들은 빨리 달리지만 저는 그렇지 않아서 답답했어요. 무심코 시속을 올리려고 액셀을 밟자 강사는 그렇게 무리하게 주행하면 사고 위험이 있다며 속력을 맞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에 대한 부분을 강조하며 이야기를 나누더라고요. 속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방법과 출발, 멈추는 것에 대해 원활하게 진행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차들은 빨리 달리지만 저는 그렇지 않아서 답답했어요. 무심코 시속을 올리려고 액셀을 밟자 강사는 그렇게 무리하게 주행하면 사고 위험이 있다며 속력을 맞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에 대한 부분을 강조하며 이야기를 나누더라고요. 속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방법과 출발, 멈추는 것에 대해 원활하게 진행하는 방법까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은 저에게 서울 자동차 운전 연수에서 많은 사람들이 강습을 했는데 그래도 평균 이상이라며 계속 칭찬해주면서 자신감을 높여주셨어요. 이대로 괜찮으실까요? 강사님은 저에게 서울 자동차 운전 연수에서 많은 사람들이 강습을 했는데 그래도 평균 이상이라며 계속 칭찬해주면서 자신감을 높여주셨어요. 이대로 괜찮으실까요?

첫날 말씀드렸듯이 저는 드라이브와 함께 출근, 퇴근, 그리고 여행까지 하고 싶은 사람이기 때문에 욕심이 많다고 했습니다. 강사는 최대한 많은 도로와 상황을 만날 수 있도록 첫날에만 집 주변 도로로 가고, 그 외에는 인근 간선도로, 고속도로 등 다양한 도로를 주행하도록 했습니다. 첫날 말씀드렸듯이 저는 드라이브와 함께 출근, 퇴근, 그리고 여행까지 하고 싶은 사람이기 때문에 욕심이 많다고 했습니다. 강사는 최대한 많은 도로와 상황을 만날 수 있도록 첫날에만 집 주변 도로로 가고, 그 외에는 인근 간선도로, 고속도로 등 다양한 도로를 주행하도록 했습니다.

그렇게다니다보니이전상황의데이터를종합하면서판단할수있는판단력을갖게되었습니다. 특히 골목에서 차를 만나거나 애매한 폭 때문에 지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판단력이 정말 높아졌습니다. 골목이 걱정돼서 최대한 들어가지 않으려고 했는데 매의 눈을 가진 강사는 그 부분을 캐치했어요. 그래서 골목을 계속 주행하면서 이렇게 하지 않으면 나중에 혼자 있어도 당황하지 않으면 완전 스파르타로 배우게 된 거예요. 그렇다고 해서 무서운 분위기이거나 억압적인 상황은 아니었습니다. 그렇게다니다보니이전상황의데이터를종합하면서판단할수있는판단력을갖게되었습니다. 특히 골목에서 차를 만나거나 애매한 폭 때문에 지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판단력이 정말 높아졌습니다. 골목이 걱정돼서 최대한 들어가지 않으려고 했는데 매의 눈을 가진 강사는 그 부분을 캐치했어요. 그래서 골목을 계속 주행하면서 이렇게 하지 않으면 나중에 혼자 있어도 당황하지 않으면 완전 스파르타로 배우게 된 거예요. 그렇다고 해서 무서운 분위기이거나 억압적인 상황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이것으로 자신감이 더 높아졌고, 여기를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의 자동차 도로 연수를 진행하면서 솔직히 3일 동안 10시간 배운다고 크게 달라질 수 있을까 하는 의문과 의문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배워보면 이게 맞는 것이고 저처럼 초보이거나 주행에 대한 걱정이 있는 분이라면 경험치와 능력치가 높은 이곳에서 정식으로 배우는 과정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자부할 수 있습니다. 실수해도 괜찮아요 그러다 보니까 오히려 이걸로 자신감이 더 높아졌고, 여기를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서울의 자동차 도로 연수를 진행하면서 솔직히 3일 동안 10시간 배운다고 크게 달라질 수 있을까 하는 의문과 의문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배워보면 이게 맞는 것이고 저처럼 초보이거나 주행에 대한 걱정이 있는 분이라면 경험치와 능력치가 높은 이곳에서 정식으로 배우는 과정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자부할 수 있습니다. 실수해도 괜찮아요 그러기 위해서

제가 처음에는 계속 죄송하다는 말씀을 강사님께 드렸는데요. 제가 처음에는 계속 죄송하다는 말씀을 강사님께 드렸는데요.

그런 저를 보면서 강사는 초보자로 배우기 위해 진행하는 만큼 계속해서 미안하다는 말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습니다. 또 실수하는 것에 있어서 다른 차가 초보구나~ 하고 봐주는 상황이 있으면 비상등을 켜고 감사 인사를 꼭 하면서 앞으로 다른 초보차가 있으면 저도 그 보답을 해나가면 좋겠다는 명언도 남겨주셨습니다. 여러분도 실수에 대한 고민, 사고에 대한 걱정이 가득하다며 서울의 자동차 운전 연수를 통해 용기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그런 저를 보면서 강사는 초보자로 배우기 위해 진행하는 만큼 계속해서 미안하다는 말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습니다. 또 실수하는 것에 있어서 다른 차가 초보구나~ 하고 봐주는 상황이 있으면 비상등을 켜고 감사 인사를 꼭 하면서 앞으로 다른 초보차가 있으면 저도 그 보답을 해나가면 좋겠다는 명언도 남겨주셨습니다. 여러분도 실수에 대한 고민, 사고에 대한 걱정이 가득하다며 서울의 자동차 운전 연수를 통해 용기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