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세이버 MRC 방식 / 비트세이버 VR에 자신이 나오도록 녹화하는 방법 [BEATSABER MRC Process]

비트세이버 MRC 방식 / 비트세이버 VR에 내가 나오도록 녹화하는 방법 [BEATSABER MRC Process]

안녕하세요 노세진에서 게임을 하던 세진입니다.오늘은 오큘러스 퀘스트 2에서 게임 속에 자신이 나오는 MRC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카메라를 켰습니다.

제 방식 위주로 쉽고 빠르게 설명드릴게요!

우선 크로마키가 가능한 녹색 벽이 필요합니다.http://obsproject.com/download 이 링크에서 OBS를 다운로드하십시오.

오큘러스가 지원하는 MRC 프로그램이

PC와 퀘스트 2 기기 중에

각자 깔려 있어야 되는데

PC는 기기를 연결한 후 이렇게 녹색 불이 켜지고 활성화 된 후 Quest2 및 Touch라고 써 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오른쪽 탭을 내리면

아래에 Quest2 지원이 있습니다.그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이 창이 뜨면 상단의 Quest2 and Quest 탭을 클릭합니다.

OCULUS의 더 보기 탭에서 SDK 다운로드 이 페이지가 나타나면 왼쪽 탭에서 Unity를 클릭합니다.

여기 자세히 보시면 Tools 탭에 Mixed Reality Capture Tools라는 링크가 하나 있습니다.클릭

이 화면에서 체크박스에 체크해서 다운로드 해주세요.

자, 오큘러스 헤드셋 안의 MRC 도구를 다운로드할 차례.

PC에서 http://www.oculus.com/experiences/quest/2532132800176262/가 링크를 클릭하여 받아 기기에 접속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여기까지 하면 MRC 툴 다운로드까지는 완료입니다.

이제 세팅 과정입니다.카메라를 켠 후 카메라를 조정하세요.

퀘스트 2에서 MRC 도구를 켜고 PC에서도 MRC 도구를 켠 후 가운데 파란색 GetStarted 버튼 클릭 아래에 동의해 주시고 다시 파란색 클릭이 장치와 연결됩니다.또한 하단의 서치 디바이스 클릭 IP 주소 같은 위의 화면이 나오면 카메라를 연결합니다.아래의 파란색 버튼 클릭 체크 그대로 계속 여기서 자신이 사용할 카메라를 선택하십시오.

밑에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세팅 화면이 나옵니다.이 화면에서 머리에 퀘스트 2를 쓰고 화면에 나오는 컨트롤러 모양에 맞게 컨트롤러 앞단추 클릭을 여러 번 반복하면 아래 Generate OBS Scene Collection을 클릭하여 세팅값을 저장하고 OBS 스튜디오를 엽니다.장면집에서 임포트를 클릭해서 방금 만든 MRC 파일을 임포트한 후 임포트된 MRC 파일을 열면 이러한 화면이 기본값으로 표시됩니다.여기서 비디오 캡쳐 디바이스를 클릭해서 사용하시는 카메라로 설정하시면 이렇게 초록색이 빠진 화면이 나옵니다.

양쪽 잡동사니는 필터에서 자르기/이음새를 선택하여 끄십시오 녹색 부분의 Oculus MRC를 더블 클릭하여 퀘스트와 연결하는 창을 열고 IP를 한 번 확인한 후 Conectto MRC-enable dgameruning on Quest 버튼을 클릭하면 퀘스트 2에서 보이는 화면이 나타납니다.그리고 드디어 비트세이버에 접속!

세팅에서 MRC 탭을 선택하고 정식이 아닌 베타 버전이므로 I로 되어 있어도 전원을 다시 켜줍니다.^^그럼 이렇게 메인에 재접속하시고 PCOBS에서 다시 한번 Oculus MRC 더블클릭 Connet 버튼을 클릭하시면 1인칭으로 게임을 즐겨주시면

OBS 화면에서는 3인칭 화면에서는 자신이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녹화를 원하시면 OBS 내에서 녹화해주세요.

이렇게 최대한 간결하게 설명하려고 핵심만 말씀드렸지만 베타 버전이라 안정적이지 못하고 이 지난한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해야 할 때가 많은데 최신 IT 동향을 보면 이런 베타 서비스나 오픈 소스, 모딩을 이용하는 것에 익숙해져야겠다는 생각에 인내심을 발휘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퀘스트2 내에서 MRC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다음에도 재미있는 게임과 VR 정보가 가득한 영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영상이 유익했다면 구독과 좋겠네요. 알림 설정과 댓글 부탁드립니다.다음 영상 업로드 영양분이 됩니다 😀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