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자율 주행은 여전히 전기 자동차의 목표일까?

(처::ProductionPerig/Shutterstock.com)

팬데믹 전까지 전기 자동차는 좋았습니다. 유행에 의해서 EV가 화제에서 조금 밀려났지만 그래도 자동차 OEM과 협력사는 제품 개발 노력을 계속했습니다. 배터리 충전 성능 강화, 주행 거리 연장, 마력의 증가 등은 이런 지속적인 발전을 잘 보였으며 기후 변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기 자동차 구매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 전반적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동 화의 중요성을 감안하면 EV가 발전하고 있다는 건 전혀 놀랄 일은 아니에요.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EV에 관심이 높아진 만큼 자동 운전에 대한 관심이 높지 않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자동 운전은 EV에 의해서 가능하게 된 중요한 기능인데. 자동 운전 차(AV)이 상대적으로 간과되는 것은 분명하지만 AV/EV의 편성은 여전히 강력하죠. AV가 EV의 성공에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보면 3개의 근거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봅시다. 안전성 강화 AV가 추구되는 가장 중요한 이유로 “안전성”을 들 수 있습니다. 최근 NHTSA의 연구에 따르면 2019년에 발생한 차량의 추돌 사고 94%가 드라이버의 과실로 인해서 발생했어요. 이 통계는 도로/교차로 설계, 기상 조건, 교통 신호 성능, 기타 여러 이유마다 다르지만 인간의 행동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드라이버는 지금까지 이상으로 주의 산만하게 되는 낯익은 도로에서도 경계를 늦추면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이런 위험이 발생한다면 의료계도 막대한 지원을 부담해야 합니다. 그래서 인적 오류를 제거하거나 대폭 줄이거나 하면, 드라이버의 안전에도 획기적인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인적 오류로 인하여 연간 32,000명의 사망자와 200만명의 부상자가 발생하므로 AV는 이렇게 예방 가능한 참극을 줄이는 데 중요한 툴입니다. 자동 운전 차가 교통 사고 사망자의 90%를 줄일 수 있어 미국 하원에서는 2017년에 “자동 운전 법(Self-Drive Act)”의 입법 화가 추진되었습니다. 이 법안은 AV충돌 방지 시스템의 정확성이 자동차 사고 사망자를 줄이는 데 일정 역할을 한다는 초당적 인식을 나타내므로 의미가 있습니다.드라이버의 안전을 개선하려는 희망은 AV개발 지속적인 원동력입니다. 탄소 배출 감축 전기 자동차에 이행하는 것에 관해서 대중의 기본적인 시선은 연비가 최대 30%이하의 휘발유 자동차에서 기후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EV전환을 향하고 있습니다. 내연 기관의 열 효율은 공기 중의 이산화 탄소를 줄이기 위한 후보 방법론에서 자주 간과될 수 있어요. 이것은 잘못입니다. 왜냐하면 열 효율을 높이는 것은 내연 기관에서 EV로 전환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니까요. AV는 IoT접속을 통해서 전기 구동계에 자연스럽게 최적화되므로 EV배터리를 확장하는 방식을 활용하여 주행 효율을 극대화하도록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아울러 더 효율적인 엔진은 에너지 보존의 범위 내에서 퍼포먼스를 최대화합니다. 팬데믹 과거 미국의 드라이버는 2019년 1년간 평균 99시간을 교통 정체 상황에서 보냈다. 팬데믹으로 재택 근무가 늘면서 교통 정체는 크게 줄었지만, 대유행이 수그러들면 정체는 다시 급격히 심해지죠. 다행히 AV가 교통 혼잡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커넥티드 카가 제공할 수 있는 이점 중에는 정지·이동의 흐름 개선, 차량 간에 필요한 차선 간격의 감소, 주요 도로의 병렬 주차·출입의 개선, 교통 우회 개선 등입니다.각 차량이 도로 위에서 낭비할 시간을 줄이면 차량의 마모도 줄이고 에너지 사용량도 줄이고 전체적인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코넥텟도에서 주행 조건을 표준화하면 병목 현상을 조절하고 공회전 차량에서 배출되는 탄소를 줄일 수 있습니다.탄소 배출 감축이 가져올 모든 이점을 실현하려면 도로 위 모든 차량이 자동 운전 차량이 아니면 안 되고 사람의 실수가 컴퓨터 정의 알고리즘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회적 형평성 제고 자동 운전 기술이 지속적으로 연구되는 가장 영향력 있는 이유 중 하나는 AV보급의 증가가 고령자 및 장애인 커뮤니티의 이동성을 개선한다는 점입니다. 이런 발전은 21세기 고유의 특징인 사회적 약자의 이동성 격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자동 운전 기술이 OEM에 제공하는 또 하나의 이점으로서, AV가 IoT세계에 접속되지 않은 사용자 그룹을 이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새로운 IoT시장은 차의 자율성을 OEM에게 매력적인 이점이 합니다. AV는 해당 운전자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그들이 직접 쇼핑을 즐기고 이동하고 경제를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또 고령자나 장애인도 일상의 상거래의 세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도 AV기술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테슬라(Tesla)포드(Ford)아마존(Amazon) 같은 하이테크 분야의 거물들은 계속 자동 운전 차용 솔루션 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자동 운전 차와 기능은 OEM에게 여전히 최우선 순위인 것으로 나타납니다. EV개발은 AV기능 개발을 추진하고 두 기술 사이의 자연스러운 오버 래핑은 드라이버의 안전 강화 탄소 배출 삭감, 사회적 형평성 개선을 위한 창의적인 선택 사항을 계속 제공하겠습니다. 이들의 영역은 AV의 이점을 크게 이용하면서 자동 운전 자동차가 자동차 산업의 최우선 순위에 하도록 할 것입니다. Mauger전자의 홈페이지 www.mouser.kr/를 참조면 자동 운전(AV)기술에 대한 보다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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