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가격 인상! 요금제 확인 및 환불, 해지 방법을 간단하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Koye커플입니다. 넷플릭스는 2016년 국내에 들어와 단순히 해외 콘텐츠를 시청하는 용도가 아니라 <지금 우리 학교는 킹덤, 오징어 게임> 등 글로벌 인기를 끌고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국내 제작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넷플릭스 가격 인상

국내 상륙 초반에는 한 달 무료 사용도 가능하고 요금제 역시 출시 이후 동결된 상태였습니다. 지난 겨울(21년 11월 18일) 국내 시장 진출 5년 10개월 만에 처음으로 넷플릭스 가격 인상을 실시했습니다.

인상된 요금제는 위와 같습니다. 베이직(베이직) 9,500원/스탠다드 17,000원/프리미엄 13,500원으로 멤버십에 따라 영상 화질 및 동시 접속이 가능한 인원이 달라집니다.

기존 스탠다드는 0원이고 프리미엄은 14,500원으로 각 12.5% 및 17.2% 인상된 가격입니다. 넷플릭스의 인상된 요금제는 신규 회원에게 적용되며 점진적으로 모든 회원에게 적용될 예정이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제가 직접 요금제를 바꾸지 않는 한 먼저 적용되지 않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인상된 요금제로 바뀐다는 내용의 메일을 적용 30일 전에 안내해 줍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확인 방법

가입 시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이후에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지 모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이콘 > 계정 > 상세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변경은 우측 [멤버십 변경]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인상되었다는 메일을 확인할 수 없거나 이미 인상된 요금제로 결제되었는지 모르시는 분은 계정 > 결제 상세정보 섹션에서 결제일 및 현재 넷플릭스 요금제가 무엇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계정의 경우도 올해 2월부터 17,000원으로 인상된 가격이 적용되었네요.

환불 방법

자동결제 상태에서 시청기록이 없을 경우 이미 결제된 것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넷플릭스의 경우 시청하지 않은 기간에 대한 환불이나 크레딧에 제공되지 않는다는 약관 내용이 있었으나 공정위의 조치에 따라 고객센터를 통해 결제 후 7일 이내에 환불 요청이 가능해졌습니다.

7일이 지났다면 본사 커스터머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직접 경험한 것은 아니지만 3개월까지 쿨하게 환불이 되었다는 후기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환불 신청 방법은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로그아웃상태) > 최하단의 [문의] 를 클릭해 주세요.

하단의 언어 설정을 영어로 변경 > LiveChat에서 START LIVE CHAT를 선택합니다.

맨 하단에 있는 [Tellus Whatyo urissueis]를 선택하여 댓글란에 환불을 희망한다고 적어줍니다.

영작문에 소질이 없으신 분은 구글 번역기나 파파고 번역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은 netfilx를 보지도 않았는데 자동으로 결제되었다는 식으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상담원이 그 내용을 확인하고 계정 정보를 체크한 후 환불 신청을 해 줍니다. 카드결제 방식이라 회사마다 다르지만 최대 30일 이내에 결제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해지 방법

금액이 부담되어 해지를 결정했다면? 로그인한 상태에서 아이콘 > 계정 > 멤버십 해지를 선택한 후 다시 [해지 완료]를 클릭하십시오.

참고로 이 방법은 PC 및 Android에서 가능한 방법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앱에서 계정 관리 페이지에 진입할 수 없으므로 모바일 웹 페이지에 진입하여 해지하거나 아이폰/iPad 등으로 구독을 시작한 경우 아이폰 설정 > 구독에서 찾아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